Inquiry Cart바구니
문의 카트바구니
- 블로그

단일 모드 광섬유와 다중 모드 광섬유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2023년 6월 28일

"모드"는 특정 각속도로 섬유에 들어가는 광선입니다. 다중 모드 광섬유를 사용하면 광섬유에서 여러 개의 광선이 동시에 전파되어 모드 분산이 발생합니다(광의 각 "모드"가 서로 다른 각도로 광섬유에 진입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시간에 다른 끝에 도달합니다. 이 기능을 모드라고 합니다. 분산.) 모드 분산 기술은 다중 모드 광섬유의 대역폭과 거리를 제한하여 두꺼운 코어, 낮은 전송 속도, 짧은 전송 거리 및 전반적인 전송 성능 저하를 초래합니다. 그러나 다중 모드 광섬유는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건물이나 지리적으로 인접한 환경에서 사용됩니다. 단일 모드 광섬유는 하나의 광선만 전파할 수 있으므로 모드 분산 특성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단일 모드 광섬유는 이에 상응하는 얇은 코어, 넓은 전송 대역폭, 고용량 및 긴 전송 거리를 특징으로 하지만 레이저 소스의 요구 사항으로 인해 더 비쌉니다.

단일 모드 광섬유

단일 모드 광섬유에는 코어 직경이 8.3μm ~ 10μm 범위인 유리 섬유의 한 가닥(대부분의 응용 분야에서 두 가닥)만 있습니다. 비교적 좁은 코어 직경으로 인해 단일 모드 광섬유는 1310nm 또는 1550nm 파장의 광 신호만 전송할 수 있어 광 장치와의 결합이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단일 모드 광섬유의 대역폭은 다중 모드 광섬유보다 높지만 동시에 광원의 스펙트럼 폭과 안정성에 대한 요구도 높습니다. 즉, 스펙트럼 폭이 좁아야 하고 안정성이 좋아야 한다.

단일 모드 광섬유

단일 모드 광섬유는 저분산 및 단 하나의 빛 모드 전송으로 인해 고용량, 장거리 전송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100Mbps 이더넷 - 1G 기가비트 네트워크에서 단일 모드 파이버는 5000m 이상의 전송 거리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단일 모드 광섬유의 코어 직경이 너무 작기 때문에 빔 전송을 제어하기 어렵기 때문에 광원으로 매우 비싼 레이저가 필요합니다. 또한 다중 모드 광섬유에 비해 전송 속도가 빠르고 전송 거리가 다중 모드 광섬유보다 최소 50배 이상 크기 때문에 단일 모드 광섬유의 비용이 다중 모드 광섬유보다 높습니다.

단일 모드 광 모듈의 경우 일반적으로 스펙트럼 라인이 좁은 LD(레이저 다이오드) 또는 LED(발광 다이오드)가 광원으로 사용되며 결합 부품은 단일 모드 광섬유에 맞게 크기가 조정되어 고속을 달성합니다. 전염.

다중 모드 광섬유에 비해 단일 모드 광섬유는 코어 직경이 훨씬 작습니다. 작은 코어 직경과 단일 모드 전송의 조합으로 광 펄스 중첩으로 인한 왜곡 없이 단일 모드 광섬유에서 광 신호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모든 광섬유 유형 중에서 단일 모드 광섬유는 신호 감쇠율이 가장 낮고 전송 속도가 가장 빠릅니다.

단일 모드 광섬유는 단일 모드 광섬유만을 사용하여 다중화된 광 신호를 전송할 수 있는 WDM(Wave-Division-Multiplexing) 및 기타 다중 주파수 데이터 전송 응용 분야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다중 모드 광섬유

다중 모드 광섬유는 코어 직경이 50μm ~ 100μm이고 작동 파장이 850nm 또는 1310nm인 또 다른 일반적인 광섬유 유형입니다. 광학 장치와 결합하기가 비교적 쉽습니다. 다중 모드 광섬유는 주어진 작동 파장에서 여러 모드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연선에 비해 다중 모드 광섬유는 2000mbps 및 10mbps 이더넷에서 최대 100미터까지 더 긴 전송 거리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다중 모드 광섬유는 50μm, 62.5μm 및 100μm의 코어 직경으로 제공됩니다.

다중 모드 광섬유

다중 모드 광섬유에서 최대 수백 가지 모드의 전송으로 인해 각 모드의 전파 상수 및 그룹 속도가 다양하여 광섬유의 대역폭이 좁아지고 광섬유의 분산 및 손실이 커집니다. 이 제한은 전송되는 디지털 신호의 주파수를 제한하므로 일반적으로 전송 거리가 수 킬로미터로 제한되는 단거리 및 중거리, 소용량 광섬유 통신 시스템에만 적합합니다.

단일 모드 광 모듈과 달리 다중 모드 광 모듈은 일반적으로 저렴한 LED를 광원으로 사용하며 결합 구성 요소는 최적의 전송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대부분 다중 모드 광섬유와 일치하도록 크기가 조정됩니다.

단일 모드 광섬유에 비해 다중 모드 광섬유는 비용이 적게 듭니다. 실용적인 필요에 따라 오늘날 대부분의 LAN에서 사용되는 광섬유의 대부분은 다중 모드 광섬유입니다.

단일 모드 광섬유와 다중 모드 광섬유의 차이점

1. 단일 모드 광섬유는 단일 광섬유 송수신기를 지원하며, 한쪽 끝에서 전송용 1500nm 파장과 수신용 1300nm 파장을 사용하고 반대쪽 끝에서 수신용 1500nm 파장과 전송용 1300nm 파장을 사용하여 구현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듀플렉스라고 부릅니다. 사실 그렇게 말하는 것이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멀티플렉싱이라고 해야 합니다. 다중 모드 광섬유는 다중 모드가 전송을 위해 굴절을 사용하고 광섬유에서 서로 다른 방향으로 두 개의 파장을 전송할 수 없기 때문에 이중 광섬유 트랜시버만 지원합니다. 하나의 파장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중화할 수 없습니다.

2. 단일 모드 광섬유의 코어 직경은 작기 때문에(약 10mm) 하나의 모드 전송만 가능하고 분산이 적고 장파장(1310nm 및 1550nm)에서 작동합니다. 광학 장치와의 결합은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반면에 다중 모드 광섬유는 더 큰 코어 직경(62.5mm 또는 50mm)을 가지고 있어 더 큰 분산으로 수백 가지 모드 전송이 가능하며 850nm 또는 1310nm에서 작동합니다. 광학 장치와의 결합은 비교적 쉽습니다.

3. 다중 모드 광섬유의 로고는 "MMF"이고 단일 모드 광섬유의 로고는 "SMF"입니다. 광섬유를 장치에 꽂고 내부를 살펴보면 빛이 있으면 다중모드 광섬유, 빛이 없으면 단일모드 광섬유를 의미한다(단일모드 광섬유의 원리는 레이저를 이용하는 것이다. 광원으로 다중 모드 광섬유는 광원으로 두 개의 흥분된 튜브를 사용합니다).

단일 모드 또는 다중 모드 파이버를 선택하시겠습니까?

보안 응용 프로그램에서 다중 모드 또는 단일 모드 광섬유 중에서 선택하는 가장 일반적인 결정 요소는 거리입니다. 거리가 몇 마일에 불과한 경우 다중 모드 파이버가 선호됩니다. 이는 LED 송신기/수신기가 단일 모드 광섬유에 필요한 레이저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거리가 5마일을 초과하면 단일 모드 파이버가 최선의 선택입니다. 고려해야 할 또 다른 문제는 대역폭입니다. 미래의 애플리케이션에 큰 대역폭 데이터 신호 전송이 포함될 수 있다면 단일 모드 파이버가 최적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요약

단일 모드 광섬유는 장거리 전송에 적합하지만 비용이 많이 듭니다. 반면에 다중 모드 광섬유는 단거리 전송에 적합하고 더 저렴합니다. 광섬유 패치 코드를 선택할 때 맹목적으로 선택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사용 중인 케이블링 시스템의 유형과 전송해야 하는 거리를 포함하여 특정 요구 사항에 대해 명확해야 합니다. 이러한 요소를 기반으로 필요에 가장 적합한 적절한 광섬유 패치 코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